피부 건조증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2023년 03월 23일 by 안전건강지킴이

▶ 목차 펼치기

    가을, 겨울, 봄에 건조하고 가려운 피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실제로 여름에는 땀이 많이 나고 습도가 높기 때문에 한국 사람들은 이러한 불편함을 거의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를 포함해 다른 계절에 피부가 건조해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음은 건조함을 예방하고 피부를 부드럽고 건강하며 유연하게 유지하기 위한 몇 가지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겨울철 피부 건조증 원인

    겨울철 피부 건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여느 전투와 마찬가지로 원인을 파악하고 이에 따라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겨울철 피부 건조증 증상

    수분이 현저히 결여된 건성 피부의 표피는 일반적으로 만졌을 때 거칠게 보이며, 종종 붉어지고 약간 부어오릅니다. 특히 환부의 기름 부족으로 인해 악화될 수 있는 가려움증과 함께 긁는 것은 이러한 증상의 결과를 악화시킬 수 있으며 종종 발적과 부기를 증가시킵니다.

    피부 건조증 예방법

    가렵고 건조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모이스처라이저와 오일로부터 약간의 완화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극단적인 경우 병원을 방문하여 진단과 약물치료를 받는 것으로 일시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는데 이러한 결과는 단기적인 것이므로 지속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근본적인 피부관리가 필요합니다. 건성 피부 예방을 위해 매일 사용할 수 있는 다섯 가지 권장 전략이 있습니다.

    샤워 횟수를 줄인다

    샤워를 자주 하는 사람은 피부를 덮고 있는 유익한 유막을 보호하기 위해 건조한 겨울에도 목욕 시간을 줄이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유막층이 없으면 피부의 자연적인 보호막이 제거되어 내부의 수분이 증발합니다. 따라서 샤워 횟수를 줄이는 것이 최적의 피부 유분층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샤워 후 로션과 오일을 순서대로 바른다

    겨울에는 샤워를 짧게 하는 것이 현명하지만 샤워를 완전히 중단해서는 안 됩니다. 샤워 중 피부에서 증발하는 수분은 몸의 수분을 고갈시키므로 충분한 양의 로션과 오일로 보충해야 합니다. 역순으로 하면 체내 수분을 가두는 데 큰 효과가 없기 때문에 샤워 후 로션과 오일을 순서대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많이 마신다

    풍부한 수분을 통해 수분을 보충하는 것은 건성 피부를 보호하는 데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사실, 수분 공급은 매우 바람직한 안색을 가진 사람들에게 속담이 되었습니다. 수분 섭취가 충분하지 않으면 적절한 수분 관리가 매우 어렵습니다.

    오메가3를 먹는다

    오메가3는 우리 몸에 이로운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영양소입니다. 특히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건강기능식품으로 애용하고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피부 건강에도 현저한 영향을 미칩니다. 이것은 특히 오메가 3에서 발견되는 불포화 지방산의 존재로 인해 활성화되는 피부 표면에 윤활막을 생성하는 능력 때문입니다. 혈관과 피부 보호를 최적화하려면 다음을 포함해야 합니다. 

     

    겨울철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수분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유수분의 균형을 잘 맞추면 건조하고 가려운 피부를 피할 수 있습니다. 물, 보습 오일, 오메가 3 필수 지방산을 충분히 섭취하면 건강한 피부에 크게 기여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 건조한 피부를 퇴치하기 위해 이 다섯 가지 전술을 실천하십시오.